마이크로프랜드

보도자료

마이크로프랜드, 3D IC핵심소재 관련 국책 세부과제 선정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8-09-28 08:32
조회수 :
221

마이크로프랜드(대표 조병호)가 ‘FOWLP 기술을 활용한 3D IC핵심소재와 공정기술 개발’의 국책과제 중 세부과제로 선정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과제의 총괄주관기관은 네패스로, 향후 57개월간 155억원의 개발비가 소요될 예정이다. 마이크로프랜드는 세부과제 중 ‘미세 피치 TSV 및 FO PKG Test를 위한 부품기술 개발’을 주관한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프랜드는 AI IC 시스템 구현을 위한 3D IC Packaging(PKG) 기술 개발과 관련, PKG 단계별 고밀도ㆍ고성능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미세 피치 TSV는 D램 칩을 일반 종이 두께의 절반보다 얇게 깎은 뒤, 수백 개의 미세 구멍을 뚫어 상단 칩과 하단 칩의 구멍을 전극으로 연결하는 기술이다. 기존 와이어 본딩 방식에 비해 전송거리가 줄어 동작속도는 두 배 빠르면서 소비전력은 절반 수준으로 감소시킨다.


마이크로프랜드 관계자는 “3D IC 및 HBM(High Bandwidth Memory)에 대한 시장확대 기대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최단 시간 내 기반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장확대에 맞춘 충남 아산 신공장 신축을, 언제든 양산라인 구축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헤럴드경제=최준선 기자]

<출처: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0702000164>